스코네 연방
스베오 단보르 노르드헤임 얘르비스마
노르드헤임
Nordheim
-
국기 국장
표어
Makt för riktig monarken!
진정한 군주에게 권력을!
상징
국가 없음
국화 ?
역사
2023년 스베오로부터 분리
2025년 정부 재출범
지리
수도 오스로
면적(본토) ?km2
접경국(본토) 스베오
얘르비스마
행정구역
광역자치단체 주(Län)
기초자치단체 시(Kommun)
구(Distrikt)
동(By)
인문환경
인구 전체 인구 약 580만 명(2025)
인구밀도 ?명/km2
언어 공용어 노르웨이어
종교 국교 없음
군사
?
정치
정치 체제 입헌군주제, 의원내각제
민주주의 지수 5.45점, 혼합된 체제
국왕
유벨 2세 프린사
(Juvel II Prinsa )
정부
요인
총리 방레 유벨손
(Bangle Juvelsson)
여당
평화당
경제
명목 GDP 전체 GDP ?
1인당 GDP ?
GDP(PPP)
전체 GDP ?
1인당 GDP ?
화폐 디저트 크루나
단위
법정연호 서력기원
시간대 KST(UTC+09:00)
도량형 SI 단위
외교
스코네 연방 스베오
얘르비스마
단보르
수교국 서원국
정연국
ccTLD
.nd
국가 코드
NRD
국제 전화 코드
+47

개요

노르드헤임(Nordheim)은 스코네반도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이다. 북유리나 지역에서는 스베오, 얘르비스마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상징

국기


노르드헤임의 국기는 빨간 바탕과 흰색 십자 문양에 노르드헤임의 숲과 자연을 상징하는 초록색의 십자 문양이 추가되어있는 형태이다.

국장

현재 노르드헤임에서는 국장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지 않다.

역사

2021년 초에는 지금의 얘르비스마와 노르드헤임이 클라이네라는 이름의 스베오령 인간사회 지역이었다. 2023년 즈음에 얘르비스마, 노르드헤임이 각자 국가로 분리되었으며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

스베오와 지리적으로 붙어있는 관계로 서로 많은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현재도 스베오와 많은 부분에서 시스템이 통일되어 있는 부분이 많다.

노르드헤임은 원래 인간사회 지역이었으나, 2025년 말에 스베오에서 기존 정부가 갈아 엎어지고, 스베오에서 새로 들어선 정부가 구디스란드에서 가져온 성물로 테라포밍을 진행한 탓에 노르드헤임도 영향을 직격탄으로 맞아서 주민들이 전부 인형들로 변했다. 그래서 현재 노르드헤임은 스베오, 단보르와 동일하게 인형사회 국가이다.

지리

노르드헤임은 스코네반도 동쪽에 위치한 국가이며, 대부분의 국경을 스베오와 접하고 있고, 최북단에서 얘르비스마와 국경을 접하고 있다.

노르드헤임은 서원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발전 가능성이 크며, 스베오에서 서원국으로 가는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국토 대부분이 험난한 산악지대라 고속도로나 철도를 건설하고 여러 건물을 지을 수 있는 환경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경제 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인문환경

인구

노르드헤임의 인구는 약 580만명으로 스베오보다 인구가 많이 적은 편이다. 대부분의 인구가 수도인 오스로에 집중되어 있으며, 동쪽 해안지역에 있는 베르겐도 서원국과 해저터널로 연결되어있는 이점이 있어 인구가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

언어

공용어는 노르웨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어의 사용량도 증가하고 있다.

경제

산업

2025년 정부 재출범 이전시절에 노르드헤임의 주요 산업은 원목 수출과 가구 제조 중심이었으나, 최근에 스베오가 주도한 테라포밍을 당한 뒤로는 스코네반도에서 쓰이는 석탄을 수출하고 있다.

노르드헤임에서 생산하는 석탄은 스베오의 산업에서 가장 주력으로 쓰이는 원료이며, 이를 수출하면서 노르드헤임의 경제는 크게 발전하게 되었다. 다만 공업 제품은 스베오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회

복지·의료·치안

예전의 노르드헤임의 복지수준은 최고였으나, 2025년 초에 스베오에서 있었던 경제침체 영향을 같이 받으면서 여러 지원 정책이 많이 삭감되었다. 게다가 최근에 재출범한 새 정부는 복지정책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는 분위기였고, 스베오와 마찬가지로 공공부문 지원 예산은 계속 삭감되는 추세이다.

노르드헤임의 치안은 매우 안전한 편이며, 사회적으로 큰 혼란이 있었던 사건도 매우 적은 편이다. 다른 스코네연방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밤에 돌아다녀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다.

문화

스베오에서 일으킨 테라포밍으로 인해 인형사회가 되면서 스베오인형주민들과 같은 문화를 가진다. 스베오인형주민들과 마찬가지로 제복 형태의 옷을 입고 다니며, 이쪽 역시 서로 모양이나 디자인이 제각각이라 제복의 기능을 하지 않는다.

다만 노르드헤임의 인형들은 기존의 인형들과 달리 신장이 줄어들고 머리가 더 커진 개량형 형태이다. 스베오 구디스란드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인형주민 문서의 개량형 문단 참조.


노르드헤임의 식문화는 옆 동네 스베오의 영향을 받아 디저트 문화가 발달되어 있으며, 육류로는 닭고기나 소고기의 소비가 많다. 또한, 리에시옹에서 나오는 폐기 농산물로 만든 사료를 주로 먹는 스베오 인형들과 달리 노르드헤임에 있는 인형들은 빵류를 주식으로 먹는다.

교통

노르드헤임의 철도 통행방향은 원래 우측통행이었으나, 스베오와 왕래를 편하게 하기 위해 단보르와 함께 통행방향을 좌측통행으로 전환했다. 도로 통행방향은 좌측통행에서 우측통행으로 전환한 스베오와 달리 노르드헤임은 예전부터 계속 우측통행을 채택하고 있었다.

노르드헤임은 스베오에서 서원국으로 넘어가는 길목 역할을 하고 있으나, 험난한 산지가 많은 탓에 고속도로를 제대로 건설할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아 철도교통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다.

교육

노르드헤임에서 교육은 스베오와 마찬가지로 초등교육 6년, 중등교육 3년, 고등교육 3년으로 이루어지며, 전공분야에서 전문지식을 얻고자 하는 경우가 아니면 고등학교에서 바로 직업교육을 받고 취업하는 경우가 많다.

노르드헤임에서는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한 전문 학교를 갖추고 있으며 해당 학교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요구하는 성적 수준을 갖추게 되면 국가공무직에 배치가 된다.

군사

유리나 정세가 전체적으로 위협이 없는 안정된 수준이라 군축이 크게 이루어지고, 현재 상비군의 규모는 향토방위대 수준으로 규모가 작다.

정치

노르드헤임에서는 입헌군주제와 의원내각제, 단원제를 채택하고 있다. 다만 스베오와 다르게 국왕의 권력이 강한 편이며, 이런 탓에 민주주의 지수가 스베오보다 낮은 5.45점이다. 스베오의 민주주의 지수는 5.95점.

외교

노르드헤임은 유리나 연합을 비롯한 주변 국가들과 외교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까운 이웃 국가인 스베오와 교류나 협력이 가장 많다.